접근성 메뉴

본문

학과장 사진
재활의 꽃 "직업재활"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활상담학과는 2009, 전국 사이버대학교에서 최초로 설치된 재활상담학과입니다. 우리 학과는 인류복지를 선도하며 장애인 재활에 이바지할 창의적인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재활은 장애인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고 비장애인과 동일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활을 위해서는 장애인의 완전 참여와 평등 실현의 핵심 요소인 직업 획득과 유지가 보장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이러한 전문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재활인력 양성에 특성화되어 있습니다.


전문성과 실천력을 겸비한 최고 수준의 재활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서 우리 학과에는 

2가지 교육목표가 존재합니다. 첫째, 직업재활과정에 따른 재활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모두 겸비한 휴먼서비스 전문직인 장애인재활상담사 양성입니다. 둘째, 다양한 환경에서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전략으로 현장 실천 능력을 갖춘 재활전문가 양성입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교통사고 등으로 발생한 후천적 장애의 증가로 재활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시대적 조류에 따라 장애인 재활분야에 종사할 유능한 재활전문가를 사회에서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최고 수준의 직업재활학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우리 재활상담학과 에서 장애인의 나침반이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리라 확신합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활상담학과장
박경순 올림